천안문화재단 천안예술의전당(관장 임전배)은 2020년 ‘예술아카데미 정규강좌-인문클래스Ⅰ’강좌를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예술아카데미 인문클래스Ⅰ는 3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10주간 ‘세상을 읽는 예술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일상에서 문화예술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된다.

먼저 3월 17일에 시작하는 ‘이현우와 함께 읽는 세계문학’은 ‘로쟈’라는 필명으로 알려진 이현우 박사가 영미 여성문학을 중심으로 여성주의 문학의 문제의식과 주제를 통해 우리사회에 제기된 젠더에 관한 다양한 시대 화두를 조명한다.

공연‧음악 분야에서는 조희창 평론가가 ‘조희창의 에센셜클래식-마에스트로×마스터피스’라는 부제로 음악사의 대표 명곡과 명연주의 만남을 통해 음악이 지닌 가치를 재조명한다.

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안현배의 예술수업’은 시대와 삶에서 만나는 인생의 질문에 예술로 답한 15명의 예술가들을 조명하며 그들의 작품과 그 이면의 철학을 알기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3월 20일까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 온라인 수강신청 및 전화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강좌별 10만원이다. 수강 등록자는 2020년 천안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할인(일부공연 제외, 1인 최대4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관팀(☎ 041-901-6611/6613)에 문의하거나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www.cnac.or.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