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용범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 주재로‘2020년 제1차 청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3기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0년 청주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제3기로 위촉된 위원은 청년정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관련 기관 담당자·청년활동가 등 15명의 민간 위원을 포함해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청년정책 기본 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등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회의를 통해 심의된‘2020년 청주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안)’은 청년세대의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청주시 청년정책 기본계획(2019 ~ 2023)’에 따라 수립되는 연간 시행계획이다.

시행계획을 바탕으로 청주시는 ▲청년 종합 활동 공간인‘청년뜨락5959 운영’ ▲ 청년들에게 주거 공간을 마련하는‘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 지역 중소기업에 미취업 청년들을 매칭 하는‘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등 총 68개 사업, 1,791억원 규모의 청년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용범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은“청년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청주시와 청년과의 소통의 창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청년에게 실질적인 정책을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