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체육회(회장 김덕호, 이하 ‘충남체육회’)가 10일 체육회에서 건강리워드 프로그램 ‘헬스스위치’를 개발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 이상학,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충남도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남체육회 김덕호 회장과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성수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양자 간의 데이터 및 기술 공유를 통해 ‘시너지 효과 달성’이라는 공동의 목표에서 비롯됐다. 또한 ▲’걷쥬’ 및 ‘헬스스위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홍보 및 수행사업에 대한 협조 등 앞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업무에 대해 신뢰를 바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걷기운동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인 ‘걷쥬’는 자발적인 걷기운동 유도를 통한 신체활동 증진 및 질병 예방 효과 등 이용자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관리를 위해 충남체육회에서 개발한 서비스이다. 걷기운동 중 이동시간·거리와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걷기 경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다.

‘헬스스위치’는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 운영중인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걸음걸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걸음 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를 제공한다.

‘헬스스위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도 유지하고, 적립한 ‘씨드포인트’로 보험료 결재까지 가능해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김덕호 충남체육회장은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보험사 중에서도 헬스케어 사업과 기술에 대해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기업”이라며 “기존 사업 영역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충남체육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내길 바라고 있다.”라고 전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성수 상무는 “충남체육회와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공동 목표는 건강증진 사업 활성화를 통한 양자 간 상호 발전”이라며,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인슈어테크 리딩기업으로서 보험업계 성장을 위해 앞장서왔으며, 충남체육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사업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체육회와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약 4주간의 어플리케이션 연동 개발기간과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걷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3월부터 충청남도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