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충주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제2기 청소골목대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청소골목대장은 총 51회 청소활동에 183명이 참여해 높은 활동 실적을 보이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모집하는 제2기 청소 골목대장은 기존 중·고등학생에서 대학생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하고 인원도 80명에서 100명으로 증원했다.

따라서, 활동 범위도 기존 시 중심상가 및 청소취약지역에서 불법투기 생활쓰레기가 많은 대학로 원룸 주변까지로 넓혀 충주를 찾는 외지인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학생들은 주말 및 방학을 이용해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도심, 생활쓰레기가 많은 대학가 원룸 등을 중심으로 쓰레기 분리수거 및 청결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중학생 40명, 고등학생(1~2학년) 40명, 대학생 20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하며, 오는 28일까지 접수 순서에 따라 우선 선발한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qhqodi@korea.kr) 및 충주시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850-6914)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여 학생에게는 활동에 따라 최대 60시간의 봉사 시간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사회공헌의 중요성을 인식함은 물론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유병남 자원순환과장은 “시 중심상가 및 대학로 주변의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로 깨끗한 거리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