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시장 김철수)가 속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온라인 티켓예매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본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이제는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공연 정보를 얻고 편리하게 예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속초시에 따르면 시민들이 PC와 모바일 모두 접속하여 알차고 풍성한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고 원활하게 예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지난 10월부터 구축을 시작, 연말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가상공연 안내와 예매 절차 등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이로써 지금까지 공연정보를 얻기 위해 전화 혹은 방문하고 티켓을 받으러 사무실로 직접 와야 하는 불편함이 모두 해소되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매월 시에서 주관하는 기획 및 초청공연과, 일반 대관공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전시일정이나 대관신청절차, 관람예절 안내 등 최신의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전재호 문화체육과장은 “홈페이지 개설로 인해 시민들이 쉽게 정보를 얻어 즐거운 문화생활을 누리실 수 있을 거 같아 기쁘고, 시에서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다”며, “온라인 티켓예매시스템이 처음 시작되는 만큼 이 역시 이용함에 어려움 없도록 주위에 널리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속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는 “http://www.sokcho.go.kr/culture”를 인터넷 주소창에 직접 치거나, 포털사이트에 “속초문화예술회관”으로 검색하면 된다. 더불어, 온라인 티켓예매시스템은 시 주관 기획 공연에만 제공되며, 일반 대관공연이나 행사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지금까지 기획공연은 무료로 진행되어 일괄예매 혹은 노쇼 등으로 인해 정작 공연을 보고 싶은 이들이 기회를 얻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생되어 올해부터 유료전환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유료로 전환 시 홈페이지 일부내용이 변동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