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정규남)은 박물관이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의 다양성 확보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0년 교육프로그램을 공모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교육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공모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역사‧전통문화 관련 프로그램 또는 박물관 소장 유물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출하면 된다.

강사는 신청분야의 관련 학과를 졸업하였거나 관련 자격증 소지자, 혹은 교육분야 2년 이상 경력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필수프로그램 공모 신청서를 1개 이상 반드시 제출해야 하고, 한 강사가 여러 개의 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서류접수 기간은 2월 10일(월)부터 12일(수)까지 3일간이며 공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류접수 기간 내 이메일(hbem@korea.kr)을 이용하거나 한밭교육박물관 학예연구실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강사 및 프로그램 선정은 청렴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선정된 교육프로그램은 「2020년 한밭교육박물관 교육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모집계획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hbem.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밭교육박물관(☎042-670-221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정규남 관장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수요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강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