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1 1인미디어콘텐츠강사 전문가 자격 교육이 지난 1() 광주광역시 동구 독립로 368 하나교육개발원 2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교육에는 기존 유튜브크리에이터12시간 과정과 더클래스2020 전임강사 신청자를 포함해 11명이 참석했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강진교 광주지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하나교육개발원의 김영임 원장의 소개말이 이어졌다. 또한 1인미디어콘텐츠강사 역할이라는 주제와 앞으로의 방향과 방안에관해서는 강진교지회장이 진행했으며 감독관 역할도 수행했다.

이날 참석한 강사는 김민경, 김수연, 정현정, 손윤숙, 손다은, 이동운, 전재형, 임서현, 고은혜, 이경자, 최미영 11명으로 시험을 응시했다.

김수연 강사는 “1인미디어콘텐츠강사 자격과정은 앞으로 강사과정으로 활동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실체적 단서이자 더 노력하고 미디어에 대한 깊은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광주지회가 주관하며, 더클래스2020 후원하는 이번 1인미디어콘텐츠강사 교육은 국내 유일의 미디어 전문가 자격과정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사전교육이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혀회 강진교 지회장은이번 자격과정을 통해서 많은 유튜브나 1인미디어 관련 강의 중에서도 특히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에서는 문화관광부를 주무부처로 하는 ‘1인 미디어 콘텐츠강사 민간자격증 과정에 도전해 민간자격증도 취득하고 탄탄한 실력을 갖춘 유튜버, 1인미디어 강사로서 전국적인 활동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