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가 4일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자원봉사단체장 및 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올해 주요사업 정보 등을 제공해 자원봉사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의 효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방안을 모색했으며, 이에 자원봉사활동 영역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업설명회 진행에 앞서 자원봉사자가 자원 선순환을 통한 생활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하겠다는 퍼포먼스를 하며 생활쓰레기 3% 줄이기 시민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항섭 청주부시장은 지난해 봉사활동에 앞장선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올해도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희망을 주어 더불어 행복하게 잘사는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창호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주변을 밝고 따뜻하게 만들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라며“우리 지역의 최대 현안인 쓰레기와 미세먼지 줄이기에도 관심을 갖고 모두가 동참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