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공원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5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개최되는 2020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 전문가 정원을 전시하기 위해 모델정원 8개소를 28일까지 공모한다.

모델정원 전시 공모는 새로운 정원 디자인 트렌드 선도 및 정원 산업 발전에 기여코자 공모하는 것으로 정원 작가나 조경․원예 등 관련 분야 전문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동 응모는 2인까지 가능하다.

올해 공모 주제는‘어린이 정원’으로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60㎡ 내외의 정원을 디자인하고 최종 선정된 8개 팀에 1개 정원 당 조성비 2200만원을 지원해 문암생태공원 행사장 일원에 조성하게 된다.

조성된 작품은 최종 심사를 거쳐 개막식 당일 산림청장상 등 모든 팀에게 시상하게 되며 행사 종료 후에도 존치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로 응모방법은 주관사인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 이메일(koreagarden@hanmail.net)로만 응모가 가능하며, 신청서는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공시공고에서 ‘2020 청주가드닝 페스티벌 모델정원 전시 공모’또는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 홈페이지(www.kigd.c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