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지난달 21일부터 시작해 이달 7일까지 진행예정중인 읍면 순방을 잠정 연기했다.

군은 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해 국제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감염병 위기 경보 '경계' 단계가 유지중인 만큼,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부득이 군민과의 대화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1월 21일 용화면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심천면(22일), 양강면(28일), 상촌면(29일), 황간면(30일), 매곡면(31일)을 돌며 군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었다.

박세복 군수는 1일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참여와 소통 기반의 열린 군정을 실현을 위해 읍면 순방을 계획했지만, 지금은 국제적 문제인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에 아직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환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각 담당 부서별로 철저한 감시와 방역 활동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5개 반 26명으로 구성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비상방역 근무체계를 운영 중이며, 영동군보건소와 영동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 완료했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 대응지침 배포, 전광판, 아파트 승강기 홍보 모니터 등을 통해 군민 홍보를 추진중이며, 병원균의 지역사회 유입차단과 확산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