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정규남)은 경자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2월 5일(수) 부터 12일(수)까지 ‘2020년 정월대보름맞이 전통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 명절의 의미를 이해하고 전통문화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박물관 관람객은 박물관에서 나눠주는 부럼을 깨고, 제기차기․투호놀이․사방치기 등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2월 8일(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새해 소망을 담은 연을 직접 만들고 날려보는 가족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민속놀이 체험과 부럼 나눔 행사는 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 날리기 체험은 2월 3일(월)부터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http://www.hbem.or.kr)를 통해 유아 및 초등학생 가족 단위로 신청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670-221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정규남 관장은 “설이 지나고 보름달이 처음 뜨는 정월대보름은 예로부터 부럼을 깨고 민속놀이를 하며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민족의 명절 이었다”며, “우리 고유의 풍습을 체험해 보고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