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에 2020학년도 유초등교육 주요 사업과 월별로 추진되는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달력이 수록된「2020 유초등교육, 이렇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책자를 제작하여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2020 유초등교육, 이렇게 준비하고 있습니다」책자에는 2020년에 달라지는 내용, 2020 유아․초등․특수교육 주요 사업, 2019년 추진 성과, 2020 월별 행사 달력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책자 앞편에는 2020에 달라지는 주요 내용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여 안내하였다.

또한, 책자 뒤편에 수록된 2020 월별 행사 달력에는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에서 추진되는 유아․초등․특수교육 주요 행사 일정이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올해 추진될 교육청 행사 일정을 고려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책자 보급을 통해 주요 사업 및 행사 일정이 예측 가능하고 사전 예고됨으로써 학교의 업무부담을 덜어주고 교원들이 효과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에서 유아․초등․특수교육 주요 사업과 행사 추진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책자를 만들어 보급하였고, 학교 교육과정이 수립되기 전인 1월에 안내함으로써 새학년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일선 학교의 학교경영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