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중, 아름다운 기부로 사랑실천
옥천중, 아름다운 기부로 사랑실천
  • 손혜철
  • 승인 2020.01.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중학교 주대종 학교운영위원장은 2019년 3월부터 약 1년 동안 기부를 통한 관심과 사랑나눔을 실천하였다. “자녀에게 주변의 어려운 친구들에 대한 말을 듣고, 순수하게 내가 가진 재능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방안이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 학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기만의 공간인 개인 책상․의자 세트와 침대를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자녀가 재학하고 있는 옥천중학교에 건의하여 시작된 기부는 옥천중학교 뿐만아니라 면단위 학생들에게까지 매달 2명씩 1년간 총 24명에게 전달되었다. 결손가정, 탈북민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에서 소외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상․의자 세트와 침대를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설치하였으며, 특히 지난 1월 21일에는 옥천중학교 직원들도 동참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소외될 수 있는 환경의 어린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으로 기죽지 않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면 그게 보람이며, 앞으로도 지역학생들을 위해 필요한 요구나 지원에 대해 고민하고 본인이 할 수 있는 부문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바람이 있다면 보다 많은 지역사람들이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같이 고민하며 나누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그러다 보면 우리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살기좋은 환경이 될 수 있지 않겠는가?”라고 마음을 밝혔다.

현재 그는 옥천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 및 옥천군학교운영위원회 협의장을 맡고 있으며, 1남 1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