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늘(30일) 오후 2시 시청 7층 접견실에서 ‘시직원 등 월 자투리 급여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오거돈 시장과 나영찬 아동복지협회장을 비롯해 후원자 대표인 여정섭 부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올해 2월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하는 75명에게 1인당 80만 원씩 총 6천만 원의 자립지원금을 전달한다. 올해 12년째인 이번 전달식을 통해 지금까지 1천616명에게 총 6억8천여만 원의 자립지원금을 전달했다.

‘월 자투리 급여 후원사업’은 매월 급여에서 만 원, 천 원 미만의 자투리(월정액도 가능)를 모으는 것으로 지난 2008년 4월, 아동복지시설 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시작되었다.

현재는 매월 부산시 직원을 비롯해 구․군, (재)부산복지개발원, 부산교통문화연수원의 직원 등 총 3천여 명이 후원자로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부산시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2회의 홍보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우리 아이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민선 7기 들어 나눔과 봉사의 분위기가 상당히 높아진 만큼, 우리 직원들의 참여율도 올라가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길 바라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하는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응원하기 위해 시 예산으로 500만 원의 자립정착금과 대학진학자에 한해 1학기 입학금, 등록금의 학자금을 지원하며 매월 30만 원의 자립 수당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장애아동에게는 자립정착금이 700만 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자투리 후원사업에 참여하고 싶다면 부산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051-441-971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