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0년도 농촌주택개량사업 추진
충북도 2020년도 농촌주택개량사업 추진
  • 손혜철
  • 승인 2020.01.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는 농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도시민의 농촌유입 촉진을 위해 350여동의 물량을 확보하고 금년도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주택개량을 희망하는 도민은 2월 12일까지 시·군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촌지역의 노후·불량한 주택개량 및 신규 주택 건축 시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 지원사업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주택개량자금 운용계획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농촌지역(농어촌정비법에 의한 지역) 거주민,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가 연면적 150㎡이하의 규모로 주택을 개량하거나 신축하는 경우에 NH 농협은행을 통해 고정금리 2% 또는 변동금리로 융자해준다.

사업자로 선정 시, 신축, 개축, 재축은 최대 2억원, 증축, 대수선, 리모델링은 최대 1억원 한도내에서 농협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본인과 그 가족이 상시 거주할 목적으로 취득하는 연면적 150㎡이하의 주거용 건축물에 한하여 2021년 12월 31일까지 280만원의 취득세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지적측량 시 지적측량수수료를 30% 감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

문의 및 신청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군 건축부서, 충청북도 건축문화과(043-220-4484)로 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충청북도 건축문화과에서는 빈집정비사업, 다목적광장 및 쉼터 조성 사업, 마을회관 행복센터 조성 등을 통해 농촌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노력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농촌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하여 주민의 주거생활 향상에 적극 노력 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