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서원도서관이 29일부터 책과 사람이 모이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독서동아리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2020년 회원을 모집하는 동아리는‘多 책’, ‘글여행’, ‘책속으로 들어간 엄마들’3개 반이 있으며, 각 15명씩 45명을 모집한다. 각 동아리는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선정도서를 미리 읽고 독서토론과 독후감 쓰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서원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각 회 차 당 북멘토와 함께 토론도서를 지원하고 있으며 북멘토는 각 독서에 상당한 지식과 독서량, 독서클럽 운영 경험이 있는 분들로 구성된다. 북멘토는 상당한 독서역량을 가지고 그 재능을 시민들과 나누고 싶어 하는 지역의 리더들로 구성해 독서동아리 토론도서 선정 작업과 독서토론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성인 독서동아리‘多 책’은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적 도서들을 선정해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모임이 진행된다. 첫 모임 선정도서는 ‘인간의 발명’(레네 슈뢰너, 은행나무) 이다.

‘글여행’은 소설을 토론도서로 선정해 운영하는 문학중심 동아리로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첫 모임 선정도서는‘도시를 걷는 문장들’(강병융, 한겨레) 이다.

‘책 속으로 들어간 엄마들’은 2020년부터 새롭게 운영하는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위한 동아리로 월 1회 셋째 주 월요일에 진행 할 예정이다.

서원도서관 독서동아리 참여를 원하는 분은 청주시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원도서관(☏201-4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