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스님)와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소장 김재열)는 방학을 맞이하여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초등방학돌봄프로그램‘방학앤~ 다함께 놀자!’를 진행한다.

이번 초등방학돌봄프로그램은 자녀들의 건강한 사고와 참교육을 위해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의 지원으로 1부(1월13일~1월22일), 2부(2월17일~2월28일)으로 나눠 맞벌이,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장 김재열은“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은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세라(9세)는 “언니, 오빠와 함께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라고 참여소감을 밝혔고 세라의 어머님은 “지루할 수 있는 겨울방학을 다채롭게 채워줘서 고맙다”고 하였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선주스님은 “방학돌봄을 통해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아이들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뜻깊은 방학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3월부터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토요 자녀 미술프로그램 “미술아 신나게 놀자!”, 다솜이 역사탐험대, 다문화자녀 중국어수업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생일파티 또는 취미동아리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