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연휴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대전시는 설 연휴인 24일부터 27일까지 대전 오월드와 으능정이거리, 효문화진흥원, 엑스포 과학공원 등 대전 곳곳에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대전 오월드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대전 오월드 홀리데이(Holiday) 댄스 한마당’을 열고 다양한 장르의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 Electronic Dance Music) 리믹스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월드 별천분수 주변에서는 군고구마 군밤 등 간식제공 이벤트와 추억의 뽑기 대형 돌림판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며, 대형 윷놀이와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 코너, 다양한 콜라보 공연 등이 마련된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으능정이 거리에서 ‘2020 대전 스카이로드 설날 큰잔치’를 연다.

이날 으능정이 거리 한가운데서는 떡메치기,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윷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과학마술쇼와 키다리삐에로, 석고마임, 캐리커처 등의 거리 퍼포먼스도 즐길 수 있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엑스포 과학공원에서 ‘2020 경자년 설날 큰잔치’도 개최한다.

‘2020 경자년 설날 큰잔치’에서도 각종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공예체험, 마술쇼, 가래떡 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연휴인 24일부터 27일까지(25일은 휴관)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기념품까지 탈 수 있는 일석이조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체험관 1층 로비에서는 각종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는 한복을 입고 사진을 촬영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증 시 기념품도 증정한다.

설 연휴 대전시에서 열리는 행사들의 세부 일정은 주관기관 홈페이지와 대전시청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설 연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즐기며 정을 나누는 설 연휴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