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목우회, 사랑의 이웃돕기 지정기탁

천안시 동남구 목우회(회장 유원형)가 목천읍 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원을 지정기탁했다.

올해 설립된 지 21년째인 목우회는 목천읍을 포함한 7개 읍면동에 총 350만원을 기탁했으며 지역사회 이웃돕기와 봉사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유원영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위기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서 기부하게 됐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관희 목천읍장은 “이웃을 위해 기부금을 후원해 주신 목우회에 감사인사를 드리며 보내주신 관심 덕분에 관내 취약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 설맞이 명절선물세트 전달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은 22일 따뜻한 설 명절 분위기를 내기 힘든 독거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설맞이 떡과 과일 세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설맞이 떡과 과일 세트 전달하기 사업은 관내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중앙동 이통장협의회,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중앙동직원상조회에서 모금해 추진한 특화사업이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과 맞춤형복지팀은 이 설맞이 세트를 직접 대상가정에 방문해 전달했다.

이종권 중앙동장은 “앞으로도 주위를 둘러보며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정1동 주민자치회, 설맞이 떡국 떡 나눔

천안시 성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윤재훈)가 설 명절을 맞아 22일 관내 독거 75가구, 경로당 12개소에 떡국 떡을 나누는 행사를 열었다.

이날 나눔 행사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직접 12개 경로당에 떡국 떡을 전달해 설 명절을 앞두고 있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윤재훈 회장은 “이웃과 함께 상생하고 정이 넘치는 따뜻한 마을조성을 위해 성정1동 주민자치회가 더욱 노력하겠다”며 “주민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아낌없이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연중시행을 목표삼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성1동 행복키움지원단, 관내 소외계층에 떡국떡 나눔

천안시 부성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학규)은 22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떡국 떡 200kg(150세대)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성1동 행복키움지원단은 매월 관내 저소득층에 양념불고기 등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 외에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민·관복지서비스와 연계하는 등 지역의 이웃지킴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학규 단장은 “소외계층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행사를 하게 됐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단원들도 민 중심의 단체로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돼야겠다는 마음다짐을 새롭게 하게 된다”고 말했다.

서병훈 부성1동장은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주민이 떡국 떡 나눔 행사로 인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정을 느끼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는 것 같아 마음이 기쁘다”고 밝혔다.

천안시 봉명동, 겨울철 사랑나눔 행사

천안시 봉명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심영섭)과 봉명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승성)이 22일 겨울철 저소득가정을 위한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겨울철 사랑나눔 행사는 봉명동 행복키움지원단과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공동체로써 함께하는 행사로, 경자년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저소득 취약계층 46가정에 겨울철 어려움이 없도록 약 350만 원가량의 전기매트, 청소년을 위한 겨울점퍼, 가정 난방비, 겨울 이불 등을 마련해 전달했다.

익명의 이웃은 “우리 동네의 주민들이 도움을 주셔서 더 든든하고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심영섭 단장은 “올해는 행복키움지원단과 주민자치위원회가 서로 협력해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 한명에게라도 더 사랑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함께 동참해주신 양승성 주민자치위원장 이하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천안시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신동미)은 지난 21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 설 명절 음식을 지원해 따뜻한 명절 보내기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설 명절 음식 지원은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신방동 신통(通)방통(通) 5대 복지 특화사업 중 이웃사촌보듬이 사업 중 하나이다.

이날 단원들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거동불편 노인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30세대에 따뜻한 나눔의 정을 전달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 떡과 만두, 사골곰탕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등 찾아가는 희망복지를 실현했다.

또한 신방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한)가 계란 30판, 지역 광고회사인 광명기획에서 강정 30박스를 후원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신동미 행복키움지원단장은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주변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돼 오히려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변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어려운 이웃 쌀 전달 봉사

천안시 원성2동(동장 이혜경)과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한미숙)이 22일 천안시 약사회(회장 김병환)에서 기부한 20kg 쌀 10포를 어려운 이웃 가정에 직접 방문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했다.

이혜경 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곤란하고 겨울철 추위에 떨고 있는 우리지역 어려운 이웃을 적극 찾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해 단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내 가족과 같이 섬길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숙 단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와 어려운 이웃을 찾고 지역사회자원을 연결해 우리지역에 어려운 이웃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목천읍 행복키움지원단, 설 명절맞이 물품 전달

천안시 목천읍(읍장 정관희)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백순필)이 22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에 떡국 떡과 사골곰탕을 전달했다.

이번 설 명절 후원물품 나눔 활동은 복지재단 지정기탁 지원금으로 시행됐으며,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100가구를 선정해 집집마다 방문하며 명절 인사를 드리는 등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했다.

백순필 단장은 “2020년 활기차고 건강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기원하고, 올 한해도 홀로 계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읍장은 “우리 이웃을 위해 정성으로 준비한 물품으로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천읍 행복키움지원단은 이날 올해 첫 간담회를 개최하고 △목천이웃愛 희망찾기사업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 △생애 첫 책가방 지원사업 △이웃과 함께 행복한 명절 △우리 이웃愛 생일 △목천이웃愛 김장나눔 등의 사업추진에 대해 논의하고 확정했다.

우리금융그룹, 아우내은빛복지관에 ‘우리 희망 상자’ 전달

우리금융그룹 충청북부영업본부(이기홍 본부장)가 21일 아우내은빛복지관(이수경 관장)에 600만원 상당의 ‘우리 희망 상자’를 전달했다.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노인을 위해 식품키트로 구성된 우리금융그룹의 ‘우리 희망 상자’는 영양불균형이 우려되는 120여명의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수경 관장은 “동남구 지역에 거주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들에게 뜻깊은 후원물품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금융그룹 임직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우내은빛복지관은 2020년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거점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천안시 동남구에 속한 중점돌봄 또는 일반대상자 1,600여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 한울타리회와 떡국 만들기

천안시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서북구보건소)는 설날을 맞이해 한울타리회 몸&맘 동아리 회원 30여명과 ‘영양가득 떡국 만들기 교실’을 22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센터의 어울림합창단, 행복천사, 다솜모아, 도란도란구연동화, 운동 동아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 가득한 떡만둣국 만들기, 명절 음식 칼로리 낮추는 조리법,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나트륨 저감 교육 및 측정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동아리 회원은 “다같이 떡국을 만들어 먹으니 명절 분위기가 나서 좋았고 설날만 되면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었는데 명절음식에 대한 나트륨 저감 식생활 교육도 함께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기혁 서북구보건소장은 “영양 가득한 떡국 만들기 교실을 통해 동아리 회원분들과 떡국도 나눠 먹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화합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즐겁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올해 동아리 활동 영역을 넓혀 취약계층을 위한 간식 나눔 동아리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농가마트,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 기부

농가마트 성정점, 목천점, 청수점, 백석점이 지난 21일 천안시를 방문해 저소득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800만원 상당의 라면 550박스를 기부했다.

이번 물품 기부는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 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천안시 소재 4개 농가마트 점장들이 뜻을 모아 이루어졌다.

농가마트는 2019년 추석명절에도 라면 550박스(800만원상당)를 천안시에 기부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