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5기 시민공감 기자단·청춘 서포터즈 발대식
대전시, 제5기 시민공감 기자단·청춘 서포터즈 발대식
  • 이경
  • 승인 2020.01.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시는 지난 21일 오후 7시 대전세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제5기 시민공감 기자단 및 청춘 서포터즈’발대식을 개최했다.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해 보다 11명 늘어난 51명(시민공감 기자단 35명, 청춘 서포터즈 16명)의 기자단 및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이날 위촉장을 수여했다.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날 도시재생 뉴딜사업 소개와 기사 작성 및 인터뷰 방법 등 기사 기획부터 취재까지 기자 및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선정된 시민공감 기자단과 청춘 서포터즈는 올 한 해 대전을 비롯한 타 시․도, 해외의 도시재생 사례 등 다양한 기사거리를 발굴해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웹진 ․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매체를 통해 시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전시는 2016년부터 시민공감 기자단과 청춘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모두 600여 건의 기사를 웹진에 공유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웹진·블로그·페이스북 이외에도 유튜브 등 도시재생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채널을 다양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대전시 류택열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시민공감 기자단과 청춘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많은 정보와 사례들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