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안우체국, 아우내은빛복지관 설맞이 물품 전달

동천안우체국(국장 진수동)이 설을 맞이해 지난 17일 아우내은빛복지관(관장 이수경)에 50만원 상당의 후원품(생필품 세트)을 전달했다.

아우내은빛복지관은 이번에 전달받은 후원물품은 겨울철 홀로 지내실 어르신들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동천안우체국 임직원들은 “설에도 홀로 추운 겨울을 지내실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려 건강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수경 관장은 “매년 우리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모아 전달해주시는 동천안우체국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전달해주신 후원물품 덕분에 어르신들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우내은빛복지관은 20일 무료 짜장면데이와 22일 무료 떡국나눔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제병 성정2동장, 경로당 방문 부임인사

 

올해 1월 1일자로 천안시 성정2동에 부임한 구제병 동장이 관내 11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부임인사와 동정운영 방향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경로당 운영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앞으로의 동정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어르신들은 “새해 바쁘신 가운데도 경로당을 찾아주시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구제병 동장은 “동절기 건강관리와 안전사고에 유념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 저소득층에 설 명절음식 전달

 

천안시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광섭)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0일 관내 저소득층 50가구를 방문해 안부인사와 함께 설 명절음식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원 30여명은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직접 재료를 손질해 나박김치를 담그고 전을 부치는 등 설 명절음식을 정성껏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저소득층의 생활실태를 살피고자 추진됐으며, 단원들이 각 가정에 방문해 직접 만든 음식과 함께 떡국 떡, 과일, 고기 등을 전달해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해용 쌍용2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우리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의 이웃사랑으로 관내 저소득층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룡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

 

천안시 청룡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송윤상, 부녀회장 박명애)는 21일 청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과 함께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새해를 맞아 소외된 지역 이웃과 정을 나누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 기탁된 떡국떡(2kg) 30박스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송윤상 회장은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사랑과 정성이 담긴 떡국을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주변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룡동 새마을협의회는 해마다 김장김치, 밑반찬 나눔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 훈훈한 설명절 이웃사랑 나눔

천안시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허칠만)은 21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 111만원 상당의 떡국 떡과 사골곰탕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은 쌀 160Kg의 떡국 떡과 떡국을 끓여 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사골곰탕을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직접 방문 전달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안부를 살폈다.

허칠만 단장은 “우리 이웃들이 맛있는 떡국 떡과 따끈한 사골곰탕으로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더 많은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이 웃음 가득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단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우 신안동장은 “언제나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단원들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더불어 살아가는 보다 행복한 신안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준법지원센터, 이웃돕기 성금 기탁

 

천안준법지원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21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원들이 모은 성금 30만원을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후원금은 평소 생활고를 겪는 독거노인 김 모씨에게 전달됐다.

이영호 천안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설을 맞아 직원들이 마련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제병 성정2동장은 “타의 모범이 돼야 하는 공공기관에서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성정2동도 앞장서서 소외된 이웃 없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준법지원센터는 성정동에 소재하며,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지속적으로 기탁해오고 있다.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2020년 1분기 간담회 개최

 

천안시 원성2동(동장 이혜경)은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한미숙)이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단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1분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신규 단원 3명 위촉장 전달, 2019년 행복키움지원단 활동내역 보고, 2020년 행복키움지원단 사업계획(안) 논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다양한 안건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 원성2동은 핵심사업으로 관내 8개 단체 회원들과 지역사회 금융, 요식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300여개의 사랑의 돼지모금통을 배부할 예정이며, 예상모금액 500여만 원을 목표로 모금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금된 기부금은 연말 천안시복지재단 모금행사에 참여해 원성2동 지역으로 지정기탁해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독거노인 생신잔치, 추석맞이 송편나눔, 타지역 선진행복키움지원단 견학 및 워크숍개최, 연말 떡국나눔행사 및 사랑의 모금통 기탁행사 등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자원발굴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더욱 발전적이고 적극적인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 설 명절 떡국 나눔 행사

천안시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박복순)은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복지재단이 사업비를 후원하고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들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복키움지원단은 관내 어려운 이웃 가정에 직접 방문해 떡국 떡, 한우와 함께 직접 담근 나박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매년 명절마다 나눔을 실천하는 박복순 단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명절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단원들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완 광덕면장은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이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공무원 및 지역 주민 모두가 화합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기울여야한다”고 전했다.

천안중앙교회, 설 명절맞이 쌀 전달식 가져

 

천안중앙교회(목사 신문수)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1일 문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웃사랑 쌀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쌀(10kg) 90포는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관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문수 목사는 “설 명절을 맞아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재철 문성동장은 “지난 달에 이어 또 다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관내 어렵고 소외된 주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

천안시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설 명절을 맞아 21일 독거노인 60가구에 사골국과 떡국떡, 동절기 내복과 수면잠옷 등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물품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은 물품 후원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들의 가정에 방문해 새해 인사와 안부 등을 물으며 추운 겨울을 따듯하게 녹일 수 있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후원물품을 전달 받은 어르신들은 “명절에 자녀들이 방문한 것처럼 기쁘고 행복하며 행복키움지원단 덕분에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병희 단장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한마음 한 뜻으로 함께해 준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정진환 쌍용1동장은 “명절을 맞아 쓸쓸히 설 연휴를 보낼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과 훈훈한 정을 나눠 주신 행복키움지원단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불당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만나는 ‘맞춤형 미니보건소’

 

천안시 불당동(동장 이종택)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로 ‘주민 맞춤형 미니보건소’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주민맞춤형 미니보건소’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후 3시∼5시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간호직 전문인력과 행복키움지원단이 함께 운영한다.

미니보건소는 방문간호사를 통해 현장에서 맞춤형 건강 상담뿐만 아니라 혈압·혈당을 측정해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 치료와 관리유도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체중, 비만도 등 체성분 분석을 통해 건강습관을 개선하도록 하고 더불어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축적 정도를 측정해 금연상담도 실시한다.

이종택 불당동장은 “보건사업에 대한 안내 및 건강 상담을 해주는 미니 보건소가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동 새마을부녀회, 장학금 전달 및 떡국 떡 나눔

 

백석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상임)는 2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장학금 100만원 전달과 함께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를 가졌다.

장학금 100만원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모범 학생 5명에게 전달됐으며, 준비한 떡국 떡과 귤은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60가구에 전달됐다.

윤상임 부녀회장은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고 더욱 학업에 매진해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며, “또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 보탬이 될 수 있어 행복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백석동장은 “늘 소외된 이웃을 챙기고 봉사에 앞장서시는 백석동 새마을 부녀회‧협의회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나눔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동 새마을 부녀회‧협의회는 매년 떡국 떡‧송편‧김장 나눔, 깨끗한 천안 만들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성정2동, 설 명절 맞아 떡국 떡 나눔으로 사랑 전해

천안시 성정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위원장 성기만, 부녀회장 정경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0일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떡국 떡 100박스를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는 기부받은 물품을 새마을부녀회원 및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소외계층 등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및 저소득계층 1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성기만 주민자치위원장과 정경현 새마을부녀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구제병 성정2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가 확산돼 따뜻하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성정2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중앙교회, 부성1동에 수년째 사랑의 쌀 기부

 

천안시 부성1동(동장 서병훈)은 21일 부성1동 천안중앙교회가 10㎏ 쌀 90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천안중앙교회는 수년째 설·추석 명절 때마다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부성1동에 쌀을 기부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날 천안중앙교회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을 돕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병훈 부성1동장은 “천안중앙교회 성도들의 귀한 이웃돕기 마음에 감사드리며 필요한 이웃에게 고루 배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받은 쌀은 설 명절을 맞아 부성1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어려운 가정에 직접 배부할 예정이다.

천안시 불당동, 설맞이 사랑담은 명절음식 나눔

 

천안시 불당동(동장 이종택)과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미화)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1일 관내 저소득가정이 더욱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담은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단원들이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저소득층 가구에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포장한 모듬전, 밑반찬, 떡국 떡 등 온정과 나눔을 담은 음식을 전달하고 새해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눴다.

김미화 불당동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설 명절 음식 나눔을 통해 매년 관내 주민에게 기쁨이 되는 일을 한다고 생각하면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택 불당동장은 “행복키움지원단의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고,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게 될 것 같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불당동을 만들기 위해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쌍용3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명절음식 전달

천안시 쌍용3동(동장 이제선)은 21일 쌍용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백순옥)가 민족 고유명절 설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정에 명절음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 20명은 이른 아침부터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직접 다듬고 씻은 재료로 정성스럽게 담근 나박물김치와 떡국 떡을 어려운 이웃 30가정에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백순옥 부녀회장은 "설 명절 혼자 쓸쓸히 보낼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며 회원들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었다”며 “맛있게 드시면서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3동 새마을부녀회는 계절별로 사랑의 김치를 정성으로 담가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고 있으며,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월 2회 독거노인 사랑의 떡 나누기 사업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2020 경자년 으쌰으쌰!

 

천안시 부성2동(동장 윤은미) 행복키움지원단은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단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경자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단원 1명 위촉과 임기만료에 따른 15명을 재위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2년간 행복키움지원단을 이끌 임원도 구성했다.

또한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운영세칙 제정, 행복키움지원단 활동계획을 공유하며 힘찬 한해를 다짐했다.

회의를 마치고는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한 떡국떡, 사골육수, 계란, 라면을 관내 어려운 이웃 20가정에 전달하며 정겹게 새해 인사를 나눴다.

임상선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오늘 새로 위촉도 되고 임원도 구성됐으니, 새마음으로 경자년 한해 으쌰으쌰 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2년 동안 단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이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힘차게 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한 해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매달 어려운 이웃 발굴 캠페인, 행복돌보미 1:1결연사업을 진행하고, 7월 초복에는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로 저소득층 삼계탕 나눔, 12월에는 난방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패커드코리아, 직산읍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천안시 직산읍 부송리 소재 주식회사 패커드코리아(대표이사 허광일)가 21일 직산읍(읍장 정연광)에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 계층 및 소외계층 8세대에 전달될 예정으로, 패커드코리아는 2007년 이후 매년 전 직원이 성금을 모금하고 회사에서 일부를 부담해 현재까지 5,700만원을 기탁했다.

정연광 읍장은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소외계층에 삶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식 후 정연광 읍장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지역아동센터 2곳을 방문해 쌀, 라면, 과자 등 설 명절 물품을 전달했다.

북면 행복키움지원단, 설 명절 맞아 물품 나눔

 

천안시 북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명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21일 사랑의 물품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장수를 지원하기 위해 사골국물과 떡국떡 등을 마련해 관내 독거어르신 등 30가구에 전달했다.

행복키움지원단 자체 기금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안부 및 건강상태 확인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도와줌으로써 설 명절에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