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천안시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2020년 천안시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 이경
  • 승인 2020.01.21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가 ‘2020년 천안시 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천안시농업대학은 2008년 1기 배 과정을 시작으로 작년 12기까지 총 80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그동안 배, 오이, 포도, 한우, 친환경벼 등 농업인의 재배기술 향상을 위한 생산자 과정과 웰빙식품, 발효기술, 로컬푸드, 소비자 과정 등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소비자반 과정까지 총 23개 과정을 운영했다.

올해는 3월부터 10월까지 ‘샤인머스켓’과 ‘생활원예과정’을 운영한다. 샤인머스켓 과정은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강사진의 샤인머스켓 고품질 재배기술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선도농가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생활원예과정은 생활원예 분야에 관심이 많은 농업인 또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생활원예 전문기술 이론교육과 실습 등이 이뤄진다. 생활 속 원예작물의 기능과 활용에 대한 교육이 운영될 계획이다.

농업대학 신청은 오는 2월 7일까지 지원서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cheonan.go.kr/atc.do)에서 내려 받아 작성해 농업기술센터(목천읍 목천안터 1길 15) 농촌지원과 교육지원팀에 방문 제출해야 한다.

센터 관계자는 “천안 관내 많은 농업인들과 농업을 준비하는 귀농인 또는 도시민들의 적극 참여로 알차게 구성된 양질의 교육을 통한 전문경영인 육성과로컬푸드 운동의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교육지원팀(041-521-291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