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동체 활동 길라잡이 사례집 발간
충남도 동체 활동 길라잡이 사례집 발간
  • 이경
  • 승인 2020.01.2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는 공동체 조직 구성에 있어 실무적 지침 등이 집약된 ‘공동체 활동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공동체 유형별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공동체 성장 단계별 주요 특징과 조직 설립방법 등이 담겼다.

또한 전형적인 농촌마을의 자연발생적 공동체와 특별한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조직된 공동체, 리더의 역할이 필요한 공동체 등 다양한 사례를 담았다.

도는 이 책자를 각 시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등 중간조직, 충남도서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유재룡 도 공동체정책과장은 “공동체 활동을 이제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 공동체의 질적 성장을 모색하려는 사람들이 본 안내서에 실린 다양한 공동체 활동 사례 접하면 좋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많은 시사점과 간접경험을 얻어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