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지역농업․농촌 발전을 이끌어 갈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2020년 제7기 청주시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올해 청주시농업인대학은 도시농업과, 생명농업과, 시설원예과 3개학과 150명(각 과별 30~60명)으로 운영한다.

신청은 청주시에 거주하고 일정 영농규모를 갖춘 농업인이나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및 각 지역 농업인상담소,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도시농업관(흥덕구 강서로 3)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시농업과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과 연계하여 텃밭 가꾸기, 베란다 채소 재배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며, 생명농업과는 기초농업교육을 기반으로 재배학, 작물보호학, 토양관리 교육,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생의 요구에 따라 추가로 다른 작물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설원예과는 ICT(정보통신기술)와 스마트팜, 정밀농업의 이해, 시설원예작물(딸기, 토마토 등 과채류 및 시금치, 상추 등 엽채류)의 교육으로 농업인들이 변해가는 농업환경에 발맞춰 갈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한편 통합 청주시 출범 이후 2014년에 시작해 2019년까지 901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청주시농업인대학은 지역농업전문가 배출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은 지역농업의 선도자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청주시농업인대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nongup/index.do)를 참조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 미래농업팀(☏043-201-39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