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전국의 중등영어 교원 및 교육전문직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한국중등영어교육연구회(KOSETA) 학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1월 개최되어 전국 영어교사들의 우수사례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전국 학술포럼으로서 올해에는 대전교육청과 대전중등영어교육연구회 주관으로 대전에서 개최되었다.

2020년 포럼은 ‘영어교육과 4차 산업혁명: 변화하는 세계에 적응하는 주요 핵심역량 향상’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아스펙미래경영연구소 차원용 박사와 Alan Schwartz 박사의 특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영어교육에 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전국 15개 시·도에서 선발된 중등 영어교사들이 포럼 주제에 맞추어 수행한 연구결과와 이를 적용한 수업사례를 발표하고,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15명의 사례발표자 중 우수 수업사례 발표자로 선정된 3명의 영어교사에게는 매년 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영어교사연구회(IATEFL)에서 우수성과를 발표할 기회가 주어지게 되며, 더불어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영어교육 패러다임을 공유하게 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 신장을 위한 영어교사들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 됐다”며 “우리나라 영어교육 역량 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