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동계방학을 맞아 1월 6일(월)부터 1월 29일(수)까지 서부지역 중학생 15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학생은 U&I학습유형검사를 통해 학습장면에서 보이는 성격적인 특성과 심리적인 상태를 파악하여 자존감과 효능감을 향상하고, 학습동기를 높이며, 학부모는 U&I교육유형검사를 통해 부모-자녀 간 가치관의 차이와 관계를 조망하여 자녀에게 보다 개별화된 학습 및 생활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전서부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은 학생 및 학부모에게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해석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녀의 특성에 따른 적절한 양육방법 및 학습지도 방법을 조언하고, 아울러 자녀의 심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넓혀 부모-자녀관계가 보다 친밀하고 건강하게 될 수 있는 시간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Wee센터장은 “이번 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자녀 간 소통이 원활해지기를 바라며, 학생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여 미래를 준비하는 힘을 기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심리검사 서비스를 확대하여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학업과 진로, 부모-자녀관계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