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초등학교에서 1월 14일 예술쿠폰 마켓데이가 열렸다. 군남초는 예술동아리 ‘온새미로 오케스트라, 돋을볕 중창단, 아트룩 미술부, 아르코 바이올린부’ 뿐만 아니라 축구부, 드론부, 인라인부 등 방과후학교의 활성화를 위하여 쿠폰제를 운영하였으며 학생들이 모은 쿠폰으로 군남 예술마켓에서 물건을 살 수 있었다.

예술쿠폰 마켓데이는 학생의 끼와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고, 방과후 참여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온새미로 오케스트라는 문화 소외지역 아동들에게 접하기 어려웠던 악기를 배우고 잠재되어 있던 음악적 흥미와 재능을 계발하며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을 키워주고 있다. 그리고 ‘돋을볕 중창단’은 옥천동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하였고 전국 짝짝궁 동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군남의 예술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됨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군남 예술쿠폰 마켓데이는 학생들에게 끼와 소질을 계발할 수 있도록 원동력이 되어주고,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마켓데이에 참여한 군남초등학교 김OO 학생은 “방과후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것 뿐인데, 쿠폰도 받고, 모은 쿠폰으로 내가 사고 싶은 물건들을 살 수 있어서 좋았다.” 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