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포근한 인정 나누는 동제천새마을금고
설 명절 포근한 인정 나누는 동제천새마을금고
  • 손혜철
  • 승인 2020.01.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는 동제천새마을금고(이훈재 이사장)가 지난 13일 제천시청을 방문하여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제천화폐 3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동제천새마을금고는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제천화폐를 구입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게 되었다.

기탁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는 푸근한 인정을 나누는 설명절이 되고, 제천화폐 사용문화 확산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동제천새마을금고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 외에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독거노인가정에 소화기 600개를 지원하였으며,

11년째 관내 2개 동을 선정하여 매년 쌀과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에는 온누리 상품권 300만원 어치를 구입하여 어려운 이웃 60가구에 전달한 바 있다.

이훈재 이사장은 “지역주민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새마을금고인 만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여건에 맞는 사업개발 등 제천시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써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기탁된 화폐를 생활형편이 어려운 관내주민 6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