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충주분원과 북부분원(제천)이 1월 13일(월)부터 1월 17(금)일까지 충주, 제천, 단양 지역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등 에세이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집중적 영어 향상 프로그램으로, 영어 에세이 작성(Essay Class)과 영어 심층 인터뷰(Speech/Interview Class)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캠프에는 영어로 진행되는 면접과 논술에 관심 있는 중학생 50여 명(충주 20여 명, 북부 30여 명)이 참여하며, 개인의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수업이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와 영어로 토론을 진행한 후 글을 쓰고 일대일 첨삭지도를 받으며, 다양한 주제로 토론을 하며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힌다.

 충주분원은 원어민 교사들의 영어 에세이 특강과 논리적 영어 글쓰기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북부분원은 원어민 교사들의 전문적인 첨삭 지도와 세심한 인터뷰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하는 에세이와 인터뷰 학습으로 영어에 대한 자심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이메일이나 일기도 영어로 써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