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금년 12월까지 매주 월요일에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연 1,440여명)에게 쉽게 영양정보를 접할 수 있는 방법으로 “똑!똑! 한줄 영양정보”를 문자 발송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에서 제공하는 보충영양식품을 소재로 영양소, 보관방법, 이용법 등의 영양 정보를 주1회 SMS 문자로 발송하고,

매월 마지막 주 퀴즈에 선착순 응답한 우수 참여자 5명을 선정하여 영양교육 용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시에서 지원하는 보충 영양식품의 영양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업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제천시 영양플러스(+)사업은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신출산수유부와 영유아에게 보충식품 패키지를 지원하고,

맞춤형 영양상담과 교육으로 대상자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균형 있는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천시보건소 유현숙 영양사는 “영양정보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을 시도하고 있는데 ‘똑!똑! 한줄 영양정보 문자알림’은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매우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보충영양관리실(☎641-3197,31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