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특별기획 6부작 “마음챙김 미국을 바꾸다” 제작·방영
BBS 특별기획 6부작 “마음챙김 미국을 바꾸다” 제작·방영
  • 손혜철
  • 승인 2020.01.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미국을 뒤흔든 “명상 열풍” 현장을 생생히 전하는 특별기획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BBS 특별기획 “마음챙김 미국을 바꾸다”는 작년 10월 뉴욕에서 벌어진 'Mindfulness in america summit'의 현장을 담았다. 미국에서 명상은 병원이나 관공서는 물론이고 대기업에서도 필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Mindfulness in america summit’은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실리콘밸리에 자리 잡은 '위즈덤 2.0 컨퍼런스‘로부터 시작됐다. ‘위즈덤 2.0’의 설립자 소렌 고드헤머는 페이스북, 이베이 설립자 및 구글 수석 엔지니어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심리학자, 신경과학자, 마음챙김 명상가 등을 초대하며 이를 실리콘밸리 대표 컨퍼런스로 만들었다.

마음챙김 명상 열풍을 이끈 이 컨퍼런스는 뉴욕타임즈, 허핑턴포스트, 파이낸셜타임즈, 포브스, 와이어드 등에 소개되면서 실리콘밸리뿐 아니라 뉴욕 실업계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명상은 미국사회에서 위기의 미국사회를 변화시킬 대안으로 하나의 사회적 운동의 양상을 띄우며 발전해나가고 있다. BBS불교방송은 최근에 벌어진 그 역동적인 현장의 모습을 담아 6부작으로 제작해 시청자들에게 전한다.

BBS특별기획 “마음챙김 미국을 바꾸다”는 금주부터 6주간 방영되며 본방송은 월요일 저녁 7시 30분에 방영된다. 재방송은 수요일 오후 3시 40분, 금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오전 9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

BBS특별기획 “마음챙김 미국을 바꾸다” 1부 <오프닝 명상과 행복의 기술>은 8일(수) 오후 3시 40분, 10일(금) 밤 10시 40분, 12일(일) 오전 9시 40분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자세한 방송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bbsi.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