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초등학교(교장 최임복)는 한 학년을 마무리하면서 1월 8일 종업식(졸업식)을 앞두고 학년별 문예작품과 활동사진을 1인 1앨범으로 남겼다. 전교생이 1년 동안 학습했던 내용과 체험했던 사진들을 학급별로 앨범에 남기며 애교심과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군서초 선생님과 학생들은 올 한 해 동안 분기별로 운영된 함추름 교육과정의 지역 도예, 다예, 아로니아, 빼빼로 만들기, 장령산 숲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들, 생일을 맞이한 친구를 위하여 생일축하파티를 열어 주는 친구 사랑의 날, 옥천 동요제(은상 수상), 전국 동요제 참가(특별상 수상), 봄과 가을의 STEAM UP 체험학습, 서화 한마음 체육대회, 동문초청 진로교육, 창의융합페스티벌, 골프, 학생 야영 수련활동, 스키캠프, 드론체험 등의 한 해 동안의 체험했던 추억들과 학습했던 내용들을 사진으로 남겼다.

또한 학생회 공약실천으로 영화 관람과 우리가 만드는 2020교육과정에 대한 생각 나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행복 나눔, 학교규칙 및 생활규정 등의 의사결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학생 다모임의 모습들도 담겨있다.

졸업을 앞둔 6학년 한 학생은 “한 해 동안 정말 많은 체험을 하며 마음속에 간직하고 싶은 경험들이 많았는데 선생님들께서 이렇게 앨범으로 만들어 주셔서, 시간이 지나도 앨범을 넘겨보며 정들었던 학교, 친구와 선생님들을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큰 선물을 받은 기분 이예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