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이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공식 SNS 채널이 지역 주민과의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17년 2월 새롭게 단장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비롯해 올해 1월 영상 콘텐츠 중심의 홍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총 3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또한, 지난해 2월부터 15명의 제2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를 위촉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옥천군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은 지역에서 일어나는 소식과 각종 유익한 정보를 카드뉴스와 인포그래픽 등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로 제작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등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인‘유튜브’채널 운영을 통한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동영상 중심의 콘텐츠 홍보로 주민과의 소통에 한 발 앞서가며 지난해 12월에 구독자 1,000명을 돌파했다.

유튜브 채널 영상 제작은 업무를 담당하는 주무관이 직접 출연하여 기획과 촬영을 동시에 진행하는 등 예산 절감 효과 및 친근하고 활력 넘치는 군 이미지 전달에 기여했다.

지난해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15명의 제2기 향수옥천 SNS 서포터즈 역시 지역의 주요 축제·행사, 명소·맛 집 등을 현장 취재하고 개인 SNS 등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하여 옥천군 SNS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옥천군 SNS가 주민과의 실시간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발굴해 군민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yourokcheon)와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NBOCYYJws1AGXhC-NL9bPw),페이스북(www.facebook.com/yourokche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