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풀뿌리 학습 문화의 정착과 평생학습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운영되는 2020년도 ‘평생학습카페’ 운영자(기관)와 학습 현장 매니저인 ‘행복학습정원사’를 1월 2일부터 모집한다.

‘평생학습카페’란 정기적인 평생학습 체험·홍보 행사를 비롯해 주민의견 수렴, 정보제공 및 평생학습 결과의 전시·홍보를 통해 평생학습 콘텐츠와 가치를 공유·확산시키고 평생학습 생태계를 구축하는 플랫폼 기능을 하는 공간으로, 지원 자격은 하루 이용자 20명, 월 이용자 300명 이상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로서 평생학습 결과물을 상시 전시하고 평생학습 홍보‧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행복학습정원사’는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을 촉진하고 지원하는 평생교육활동가로, 주된 업무는 평생학습카페의 학습이벤트 기획·운영, 평생교육 여론 수렴, 지역분석, 강사관리, 학습상담 활동 등을 담당하며, 신청 자격은 행복학습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자 또는 평생교육사(3급 이상) 자격 보유자이다.

평생학습카페 운영자 접수는 1월 17일 18:00까지이며, 서류검토 및 행복학습정원사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방문 등의 심사를 거쳐 평생학습카페 40개소를 선정, 2월 중 최종 선정자에 대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행복학습정원사 접수는 1월 13일 18:00까지로, 자격요건 검토 등의 서류 심사를 거친 뒤 면접심사를 통해 1월 중 최종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각각의 신청서를 고양시 평생교육과 담당자 메일(sseul3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내용과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고양시 평생학습포털홈페이지(www.goyang.go.kr/edu)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 031-8075-22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