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해양교육원(원장 권혁건) 제주분원이 충북 도내 각급학교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2014년 개원한 제주분원은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에 연면적 6,371㎡,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생활관(20실), 콘도형 숙소(18실), 급식실,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어, 도내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과 운동부 전지훈련 시 숙박 시설로 지원될 뿐 아니라 각종 연수 및 복지 시설로도 손색없이 꾸며졌다.

개원이후 총 438개교 26,000여명이 다녀갔으며, 올해는 89개교, 총 4,900여명이 다녀가 개원 이래 가장 많은 이용현황을 보였다.

또한 제주분원에서는 매년 제주현장체험을 실시한 충북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현장체험학습 소감문을 받아서 감동 문집을 발간 보급하고 있다.

 감동 문집에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생태・제주 문화・역사 등 제주현장체험학습 실시교 학생들의 소감문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제주 현장체험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주분원 가이드북’도 배부하고 있다.

 권혁건 원장은 “제주 현장체험학습이 아름다운 자연 생태를 관찰함은 물론 글로벌 리더가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 세계시민교육과 인권교육의 장으로 승화시켜 현장체험학습의 질을 한층 더 높이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