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하동군지회(회장 정영진)는 지난 27일 화개면 켄싱턴리조트 컨벤션홀에서 2019 하동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금석 부군수, 신재범 군의회 의장, 이정훈 도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이상현 도협의회장, 한정여 도부녀회장, 읍·면 새마을지도자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새마을운동 대전환 및 생명살림 강연회에 이어 올 한 해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마을운동의 대전환을 다짐하는 사업성과 영상물 보고, 유공지도자 포상, 생명살림 선언 결의 및 새마을운동 대전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새마을협의회를 이끌며 봉사를 실천한 정존수 악양면협의회장과 이숙자 양보면부녀회장에게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고전면 고문점·금남면 한기식·청암면 김영채 지도자에게 도지사 표창, 하동읍 장영숙 지도자 등 3명에게 중앙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악양면 김덕순 지도자 등 4명에게 도회장 표창, 악양면 이헌재 지도자에게 도협의회장 표창, 횡천면 김경헌 지도자에게 도부녀회장 표창, 화개면 정홍균 지도자 등 5명에게 하동군수 표창, 하동읍 허순옥 지도자 등 6명에게 지회장 표창이 수여되는 등 모두 25명이 포상을 받았다.

새마을운동 군지회는 생명, 평화, 공경의 새마을운동 중점과제를 목표로 2019년 한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지역의 디딤돌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정영진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웃과 함께 행복한 동행을 하며 봉사활동을 펼쳐온 지도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공존과 순환, 생명과 평화의 공동체로 대전환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도자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이날 생명살림 선언문 결의와 함께 펼쳐진 퍼포먼스는 생명살림운동, 평화나눔운동, 공경문화운동으로 역사적인 대전환을 실천하기 위한 ‘함께해요 생명살림’ 비전을 함께 나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