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임흥빈)는 지난 12월26일(목)에 ‘2019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이하 '도제 성과보고회)를 제천 그랜드컨벤션에서 실시하였다.

3시간 동안 진행된 도제 성과보고회는 제천산업고등학교 교직원, 도제학생 및 학부모, 협약기업 담당자, 충북인적자원개발위원회,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2019년 도제학교 운영 성과와 2020년 도제교육 운영방안을 발표하고 참여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참여 중인 제천산업고등학교의 주요성과로는 3학년 학생(24명)이 1인 1자격증 이상을 100% 취득하였고, 외부평가에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학년에 재학중인 정재현 학생은 전국 도제학교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제천산업고등학교 교장(임흥빈)은 “도제교육을 통하여 학교와 학생들이 많이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도제교육이 잘 진행되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신규 및 우수참여기업에 감사패를 수여하였고, '제천 자동차수송기계부품 기업협의회'에서 도제학생들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관계자는 P-TECH의 교육진행방향을 발표하였고, 인력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전국 도제학교 학생들의 설문조사에서 만족도가 우수하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도제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예비도제학생 학부모님은 “도제성과보고회를 통하여 제천산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도제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우리 아들이 도제교육을 잘 이수 받고 P-TECH과 병역특례를 받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하였다.

제천산업고등학교는 현재 202년 예비 도제반 학생 선발을 마치고, 협약업체 견학과 면접을 통하여 도제 4기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