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은 본격적인 겨울 관람시즌을 맞아,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일요일 무료입장에 대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긴 겨울 동안 우리지역 명소인 시립박물관에서 지역의 역사와 전통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무료입장 집중홍보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2019년 12월 현재 관람객수가 133,720명으로 2005년 개관 이래 최다 관람객수를 기록하는 등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손꼽히는 속초의 대표적인 체험관광지로 입지를 굳혔다.

속초시립박물관은 속초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1․2전시실과, 실향민의 생활상을 엿 볼 수 있는 실향민 문화촌, 조상들의 생활상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제3전시실, 그리고 발해역사관은 물론 꼬마장승․사자저금통․발해석등․솟대만들기 등 유료체험 7종, 죽마타기․투호던지기․고리던지기․굴렁쇠․널뛰기 등 무료체험 8종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 있으며 세시풍속행사, 어린이날 행사, 여름 야간행사까지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풍성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앞으로도 속초시립박물관은 가족과 함께 전통문화도 즐기고, 산책하기 좋고, 이웃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속초시민의 친근하고 편안한 쉼터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