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오후2시부터 옥천군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옥천·영동지역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청주교육대학교 입학전형 안내 및 특강이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청주교육대학교(총장 윤건영)에서 대학입학 정보 접근이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교육대학교의 대입전형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중심의 대학입학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인재 등용의 문을 넓히기 위해 실시된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입시 콘서트‘걱정 말아요’는 충북 옥천을 시작으로 충북 4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입시 콘서트는 △명사 특강‘지능정보화 시대의 교육,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2021학년도 청주교육대학교 학생부 종합전형 ‘그것이 알고 싶다’, △청주교대 수시? 정시?, △청주교대 ‘이것이 궁금해요’등의 내용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청주교육대학교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역인재선발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충북인재전형)의 모집인원을 60명으로 확대하였다. 이 전형은 충북도내에 소재한 고등학교 졸업자만 응시할 수 있으며, 전년도 40명에서 20명을 증원함으로써 충북 지역의 학생들에게 입학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입시 콘서트는 입시생을 둔 학부모뿐만 아니라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청주교육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으면,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입시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주교대 입학팀으로 문의(043-220-0860)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