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겨울벚꽃축제가 지난 20일 개막하며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 2의 첫 문을 열었다.

이날 저녁 점등식으로 시작을 알린 개막행사에서는 그림 DJ DOC의 열정적 무대에 인산인해로 모인 구름관중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공연 이후에 펼쳐진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겨울왕국 카니발 퍼레이드는 이번 축제의 메인이벤트답게 사람들의 이목을 한 번에 끌며 주 무대에서 중앙공원까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카니발 퍼레이드는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 대형 놀이공원에서나 볼 수 있는 해외전문 퍼레이드 팀의 가세로 이번 축제에서 관광객들의 이목을 확실히 끌어줄 킬링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매일 저녁 7시에는 퍼레이드팀과 시민콘테스트 참가자 그리고 시청 읍면동 실과소 직원 및 직능단체원 등 시민참여단이 함께 어우러지는 퍼레이드를 펼칠 예정으로,

지난 21일에는 첫 타자로 용두동 주민 300여 명이 재밌는 복장과 겨울축제를 홍보하는 재치 있는 현수막 등으로 퍼레이드에 참여하였다.

주민자치위원회, 이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민간사회안전망, 체육회 중심의 주민들은 동 화합과 더불어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의 성공을 기원하는 열정적이고 신나는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이러한, 시민들이 참여하는 퍼레이드는 매일 저녁 7시 전문퍼레이드팀과 컬래버레이션을 이뤄 축제 분위기 붐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개장한 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에 가득 모인 영월, 원주 등 인근 지역을 비롯한 전국에서 모인 가족과 연인들은 스케이트와 썰매를 즐겼으며,

명동갈비골목에서 개막한 핫앤스파이스 푸드페스티벌에서는 빨간오뎅 빨리 먹기대회 등 이벤트와 다채로운 먹거리로 구름인파를 모았다.

사람들은 추운 날씨에도 밤이 되자 벚꽃 조명 가득한 시내에서 연신 사진을 찍고 퍼레이드에 환호하며 신나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작년 보다 화려한 조명과 이벤트로 돌아왔는데 예상보다 훨씬 많은 외지 관람객들이 제천을 직접 찾아주셨다"며,

"미약한 불빛으로 시작한 겨울축제가 점점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지역상권을 비롯한 지역경제에 획기적인 바람을 넣을 수 있도록 행사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케이트장 운영 및 음식축제와 더불어 더욱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이번 축제는 내달 11일 열리는 얼음축제로 화룡점정을 찍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