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홈플러스 굿뜨래 농산물 유통 MOU 체결
부여군-홈플러스 굿뜨래 농산물 유통 MOU 체결
  • 이경
  • 승인 2019.12.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0일 서동브리핑실에서 홈플러스(주)와 굿뜨래 농산물 유통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는 박정현 부여군수, 홍화룡 홈플러스(주) 본부장을 비롯한 농협중앙회 부여군지부장, 관내 농협조합장, 버섯 관련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표고버섯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금번 MOU 체결을 계기로 홈플러스(주) 전국 매장에 부여산 표고버섯을 입점하게 되었고, 향후 부여군의 굿뜨래 농산물을 확대 유통하여 부여군과 홈플러스(주)와의 상생발전을 모색하게 되었다.

부여군은 전국 최고의 시설채소 재배 단지로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토마토, 멜론, 밤 등 전국 생산량 1위를 차지하는 5개 품목을 비롯하여 다양한 농산물을 7,000여 농가에서 3,200 ha를 재배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3년 굿뜨래 브랜드를 개발해 2년 주기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굿뜨래 브랜드 사용을 승인하고, 브랜드의 육성을 위해 전문화, 조직화, 다양한 소비환경에 맞춘 브랜드 마케팅 다각화 및 농식품 6차 산업화를 추진하여 지속적이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해오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여군의 표고버섯이 홈플러스(주) 전국 매장 입점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향후 부여군의 다양한 굿뜨래 농산물도 점차 입점하여 군민의 농업소득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화룡 홈플러스(주) 본부장은“부여군과 홈플러스(주)가 상생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나가도록 오늘 협약을 계기로 굿뜨래 농산물이 더 많이 입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과 홈플러스(주)는 상호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굿뜨래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하여 군은 우수한 굿뜨래 농산물을 우선 공급하고, 홈플러스(주)는 부여군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우수한 굿뜨래 농산물 우선 구매와 합리적인 경영으로 향후 다각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