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은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군민과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40회 영동군 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홈페이지 전편개편을 기념하고, 다음달 3~5일 개최되는 2019 영동곶감축제를 맞아 영동곶감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전략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에 접속해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보검색대회 객관식 5문항을 온라인으로 정답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모바일로도 편하게 응모가 가능하다.

문제는 영동군 관련사항이나 축제 정보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출제돼,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해, 오는 1월 7일 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레인보우상 10명(영동특산품 7만원상당) △메이빌상 20명(영동특산품 6만원상당) △감이랑포미랑상 40명(영동특산품 5만원상당) △개편이벤트상 50명(모바일커피쿠폰 1만원상당) 등 총120명에게 행운의 선물이 전달된다.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기존 상품 외에 이벤트상이 추가됐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건강먹거리이자 영동의 자랑인 곶감의 진면목을 알수 있는 영동곶감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고향의 정을 나누고자 대회를 개최하니, 군민과 네티즌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