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오는 20일 오후 3시 레전드호텔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단장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이무식 교수)과 공동으로 ‘2019년 대전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평가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는 5개구보건소에서 1년간 중점 추진하여 그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동구는 청각장애인의 재활사업을 소리를 보는 세상을 향해 창문을 열어라라는 주제로 중구와 유성구는 지역사회 금연지원 사업을 우수사례로 선정 각각너 두(DO)! 나 두(DO)! 우리 모두 금연지킴이, ‘청소년과 같이 누리는 금연의 가치를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서구는 건강생활실천 분야의더 좋은 건강환경 조성에 꽃 중년의 건강은 파란불, 대덕구는 장애인재활사업 분야 장애를 넘어 모두가 건강한 세상으로! 라는 주제를 선정 했다.

심사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자문위원인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장석용 교수,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김종성 교수 등 각 분야 별 전문가 10여명이 맡는다.

대전광역시 이강혁 보건복지국장은 “지난 1년의 성과를 공유함은 물론 다양하고 새로운 건강 이슈 및 최신정보 등을 나누는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2020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날로 늘어하는 시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 지역의 건강문제 해결 등을 통해 건강수준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