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올해 현도면 일원에 추진한‘금강변 생태누리길 조성사업’이 양지리 구간 조성을 끝으로 최종 완료됐다.

‘금강변 생태누리길 조성사업’은 낙후된 개발제한구역 내 맑고 푸른 금강의 다양한 자연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지역사회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청주시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공모한‘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에 선정돼 국비 5억 6000만 원과 특별교부세 11억 5000만 원 등 총사업비 19억 6000만 원을 들여 추진했다.

시는 데크로드, 경화토포장 등을 통해 시목리 월송정 등산로부터 현도오토캠핑장을 거쳐 양지리 구간까지 총 5.3km의 걷기 길을 조성했으며, 일정 구간마다 느티나무와 의자를 설치하여 그늘 쉼터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힐링공간으로 조성하였다.

또한 현도오토캠핑장을 기준으로 금강변 생태누리길을 따라 마을을 한바퀴 돌아 볼 수 있는 약 8km의 둘레길 코스까지 조성돼 시민들이 금강의 물결과 마을의 문화와 정을 보고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걷기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금강변 생태누리길을 통해 걷기길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금강의 물결을 따라 걸으며 자연을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