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019년 대전시 테마 영상 공모전 심사결과 대상 등 1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목척교 프로젝션을 활용해 대전만의 특색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대전의 관광, 문화, 역사, 경관’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대전과 인근 충남의 대학생과 일반인 등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23개 출품작 중 12개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전시는 엄격한 위원회 심사를 거쳐 창의성, 영상미․음향미, 완성도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 12편을 수상작으로 뽑았다.

 최우수상에는 한남대학교 김주향, 홍채림, 조유진씨의‘대전의 빛’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목원대학교 오지혜씨의‘대전에서’, 대전폴리텍대학교 우재희, 김영재, 박지운씨의‘한번쯤 거쳐가고 싶은 도시’가 선정됐다.

 아쉽게도 심사위원회의 심의결과 대상(大賞) 선정은 보류됐다. 최우수작은 “과학도시의 중심지 대전 테마 영상 공모전 취지에 적합한 작품이며 다양한 활용이 기대 된다”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오는 24일 오후 3시 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며, 최우수작 1점, 우수작 2점, 장려 5점, 특선4점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12편의 작품들은 목척교 프로젝션을 활용하여 상영될 예정이며, 관련부서와의 협의를 거친 후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각종 홍보자료에 활용 할 예정이다.

 대전시 송인록 도시경관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대전의 문화와 역사를 홍보할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공모전을 통해 대전의 문화 및 역사, 경관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 명단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공고(https://www.daejeon.go.kr/drh/drhGosiList.do?gosigbn=A&menuSeq=1908)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