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제26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를 통해 개발한 교수․학습 지원자료 총 11종 4,500권을 유․초․중․고․특수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는 학교 현장에 우수한 교육자료를 보급하여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 및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지원하며, 이를 위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분과별 연구위원을 선정하고 1년 동안 우수교재를 개발하여 현장에 보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3월 분과별 계획서 공모를 통해 최종 심사를 거쳐 분과별 4~6명으로 선정된 52명의 교재개발 연구위원들이 분과별로 10회 이상의 협의회를 거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11종의 교재를 개발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배움과 나눔의 교육 복지를 지원하기 위한 특수학교(급) 자료 1종, 유치원생들을 위한『유치원 놀이 중심 수업자료』를 공립유치원은 물론 사립유치원에까지 보급하게 된다. 아울러 초등학교 3종, 초․중학교 3종, 중학교 1종, 중․고등학교 2종 등 총 11종을 개발하여 미래 사회를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자료로 제공된다.

 개발 교재 11종은 우선 각 학교에 서지 자료로 2~4권씩 보급하고, 현장의 선생님들이 학교・학급・학생의 실정에 맞게 편집하여 교수․학습 자료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와 대전교육포털(에듀랑)에 탑재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선생님들이 새롭게 변화하는 미래 주인공을 길러내는 가장 중요한 열쇠로 현장에서 수업자료로 많이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2020년에도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하면서도 참신한 교재들을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므로 교실수업 개선자료로 많이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