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동장 30명 배출
천안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동장 30명 배출
  • 이경
  • 승인 2019.12.1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올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하며 은장 12명, 동장 18명의 청소년을 배출하고 지난 13일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13세의 청소년이 창의적 인성함양을 위한 자기 주도적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가며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해가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은장 활동에 청소년 12명, 동장 활동에 청소년 18명이 참여했으며, 1년 동안 봉사·자기계발·신체단련·탐험활동 등 4가지 영역에서 자신에 맞는 목표를 세우고 매주 1시간씩 활동을 진행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에서 열정과 끈기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해 은장, 동장 포상이라는 쾌거를 올렸으며,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됐다.

박헌춘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자기 주도형 성장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 관련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041-566-0179)으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