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차영·홍일기, 이하 협의체)는 지난 12일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서 협의체 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간 진행해온 각 분야별 사업내용을 되돌아보고, 협의체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읍·면 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들이 올 한 해 동안 활동했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위원들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음성군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협의체 활성화 방안과 방향을 모색해보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차영 군수(협의체 공공위원장)는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늘 고민하고 애쓰고 계시는 모든 협의체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긴밀한 민·관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희망 괴산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일기 목사(협의체 민간위원장)는 “협의체 운영방향과 지역복지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상호발전의 기회를 갖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나은 괴산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된 민·관 협력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