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하동군협의회는 13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바르게살기 군협의회 임원, 읍·면 위원회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도덕성 회복운동 강연회 및 제15회 모범가정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공감’을 주제로 한 심홍규 경남도평생교육원 강사의 도덕성회복 강의에 이어 국민의례, 행동강령 낭독, 유공회원 표창 전수 및 모범가정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용현 청암면위원장에게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정차희 북천면 회원 등 2명에게 도지사 표창, 김미자 군협의회장에 지방경찰청장 감사장, 신희자 횡천면부위원장에 바르게 금장, 박성규 악양면 회원에 중앙협의회장 표창, 노점남 하동읍 회원 등 2명에 도협의회장 표창이 전수됐다.

그리고 옥종면 윤재희 가정에 경남신문과 바르게살기 경남도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아름다운가정상 대상이 수여됐으며, 모범가정상을 수상한 하동읍 고덕자씨 등 13명에게 바르게살기하동군협의회장상이 수여됐다.

모범가정상은 사회의 기초단위인 가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바르게 사는 모범 가정’을 발굴함으로써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시상하고 있다.

윤상기 군수는 “올해도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군민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올 한 해 기운 넘쳤던 활동만큼 내년에도 활기찬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