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2일(목), 에듀힐링센터에서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6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일곱 빛깔의 무지개와 같이 7가지 세션 운영으로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세션별로 20~30명 인원이 신청하여 약 180명의 교직원이 참여하였다.

아들러 심리학을 통해 알아보는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통해 자신의 양육태도를 점검해보는 부모양육태도, 서로의 강점을 발견하고 구체적인 대화기법을 배우는 감정코칭, MBTI, 에니어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해 6회까지의 참가자 93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97%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에니어그램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상황과 지난 회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이번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서는 에니어그램을 2개반으로 확대 운영하여 참여의 폭을 넓혔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대전갈마초 김미정 교사는 “에니어그램 세션은 인기가 많아 항상 일찍 선착순 마감이 되었는데, 이번에 신청인원이 늘어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나를 이해하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시간을 가진 점이 좋았으며 같은 성격유형끼리 소통하는 과정에서 마음이 따뜻하게 채워지는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많은 교직원들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에는 에듀힐링센터의 상담·코칭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